랄랄라 코끼리의 상상여행
이유경 & 프로젝트그룹 옆[엽]의  <랄랄라 코끼리의 상상여행>

랄랄라 코끼리 방

랄랄라 양은 상상여행이 취미에요. 커다란 몸으로도 탈 수 있는 상상 속의 기차를 타고 매일 밤 즐거운 여행을 떠납니다. 상상여행에서는 직접 가방을 쌀 필요는 없지만 랄랄라 양은 항상 머릿속에서 여행에 필요한 것들을 하나하나 늘어놓으며 빠지는 것 없이 꼼꼼하게 짐 챙기는 것을 잊지 않아요. 자, 여러분도 구름같이 폭신한 베개에 머리를 기대고 랄랄라 양의 꿈 속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가나아트파크 st
와, 오늘은 선물이 가득한 기차를 타고 가네요! 티켓을 보니 아이스크림산 – 민트비치 - 핑크뮬리 마을이 있어요. 모두 너무 예쁘고 즐거운 곳이에요. 기차역에 도착하면 티켓에 예쁜 도장 찍는 것을 꼭 기억해 주세요!

아이스크림산 st.
랄랄라 양은 상상했어요. 맛있는 아이스크림이 산처럼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핑크색 아이스크림은 딸기맛 일까요, 수박맛 일까요? 저 초록색은 무슨 맛 일까요? 민트맛? 혹시 브로콜리맛? 아이스크림산은 여러분이 상상할 수 있는 만큼의 많은 아이스크림이 있답니다!
 
민트비치 st.
청량한 민트색 바다가 펼쳐진 민트비치는 랄랄라 양의 상상여행 때마다 빠지지 않습니다. 하얀 썬베드에 누워 해변을 바라보며 조용히 쉬기에도 그만이고 즐거운 캠핑도 할 수 있어요.
 
핑크뮬리 st.
신나게 놀다 보니 어느새 분홍빛 저녁 노을이 지네요. 손길에 따라 하늘하늘 흔들리는 솜사탕같이 달콤한 분홍빛 물결을 즐기다 보면, 동화 속 한 장면에 들어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핑크뮬리 길을 따라 걷다가 이제 기구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요!
랄랄라 코끼리양의 상상여행은 즐거우셨나요? 여러분도 오늘 밤 자기만의 즐거운 상상여행을 떠나보세요.
이유경 LEE YOO KYUNG
이유경은 대학, 대학원에서 조각을 전공하였다. 대학원에 다니던 시절 작업실에서 친구들과 프로젝트 그룹 ‘옆[엽]’이라는 팀을 만들었다. 이름대로 친구처럼 항상 옆에 있는 친근한 미술, 엽기적인 발상의 미술을 지향하며 즐거운 미술 활동을 하였고, 미술에 만화와 만화 기법 등을 차용하는 등의 창의적 방법으로 미술계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이후 ‘디자인 옆’이라는 브랜드를 더해 만화의 효과와 기법 등을 확대, 적용한 조형물 디자인을 비롯, 실내인테리어 디자인, 전시기획 감독 등의 활동으로 영역을 넓혔다.
 
프로젝트그룹 옆[] Project Group YUP
이 은 구 LEE EUN GU
이화여자대학교 조형예술대학원 조소과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조형예술대학 조소과 졸업
 
위 효 선 WI HYO SEON
이화여자대학교 조형예술대학원 조소과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조형예술대학 조소과 졸업
 
이 유 경 LEE YOO KYUNG
인하대학교 디지털 예술공학과 박사과정
이화여자대학교 조형예술대학원 조소과 졸업
인하대학교 미술교육과 조소전공 졸업
 
프로젝트그룹 옆〔엽]은 벽, 바닥, 유리창 등 실내외 공간에 테이프를 이용해 라인드로잉을 하는 설치 작업을 하고 있다. 그들의 작업은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예술로서, 누구나 작품 위에 서고 누워서 감상하며 작품의 일부가 되어 볼 수 있는 경험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푸룻푸룻 비밀 실험실 (현대백화점 목동점), Pop, Party, Play! (우양미술관), 방방곡곡 친구찾기 (청와대 사랑채 특별전), 펀한 놀이전 (김포아트센터), I`m 힙지로 (을지로4가 지하철역사), Apple in my eyes (소마미술관), Happy Play! (고양아람미술관) 등 약 100여 회의 단체전과 17회 이상의 개인전을 개최했으며, 서울시청, 문화관광부, 서울문화재단 등 다수의 공공기관에 작품을 설치하였다.